블밍이들! 블밍이들 중에서도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블짱도 마라의 그 알싸한 맛을 좋아해서 즐겨 먹는답니다. 하지만 자극적이고 짠 음식이다 보니 마라탕은 건강과는 거리가 먼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마라탕도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블짱이 마라탕 먹을 때 활용하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1. 채소 중에서도 초록 채소 많이 넣기
마라탕에서 가장 위험한 건 나트륨! 마라탕 한 그릇에 약 2,000~3,000mg의 나트륨이 들어있다고 해요. (라면보다 높은 나트륨 수치) 하지만 마라탕의 가장 큰 장점은 채소를 먹고 싶은 만큼 넣을 수 있다는 것! 초록잎 채소에는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답니다. 청경채, 브로콜리, 시금치 같은 채소를 듬뿍 넣어주세요. (감자도 나트륨 배출에 좋아요!)
2. 건두부보다는 고기 추가!
마라탕에 건두부 넣어 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일반적으로 두부라고 하면 단백질 함량이 높고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지만 마라탕에 들어가는 건두부는 말 그대로 말린 두부라 국물 속 기름과 염분을 많이 흡수하게 된답니다. 건두부보다는 고기를 더 많이 넣어주세요 :)
3. 맵기는 1단계만
맵고 자극적인 맛에 마라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원래 먹던 단계에서 한 단계만 더 줄여보세요! 한 단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위에 부담이 덜 된답니다. (참고로 블짱은 항상 0.5단계로 시켜요ㅎㅎ 백탕은 아니지만 살짝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0.5단계 완전완전 강추!)
4. 국물은 최대한 피하기
마라탕 국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200~300mg의 나트륨을 덜 섭취할 수 있어요. 건더기 위주로 드세요🙂
5. 다 먹은 후 팥차 한잔!
팥은 100g당 1,52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륨이 많다고 알려진 바나나보다 약 5배 높은 수치랍니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재료 중 가장 부담 없이 물처럼 섭취할 수 있는 재료예요. 팥에는 칼륨뿐만 아니라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많아 이뇨작용을 돕고 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마라탕 섭취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요. 마라탕 섭취 후 팥차 한잔씩 물처럼 드셔주세요!
먹고 싶은 것들을 너무 참게 되면 그것이 강박으로 바뀌어 오히려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좋아하는 음식들을 일상에서 건강하게 즐기려는 노력을 통해 먹는 즐거움도 지키고 건강도 지킬 수 있답니다! 우리 몸에게도 당근과 채찍이 필요해요. 무조건 몸에 안 좋다는 건 다 끊어야 해! 가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를 고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몸은 좋아질 수밖에 없답니다. 다음에도 또 좀 더 건강하게 먹는 꿀팁 가져올게요!
💜코너 속 코너💜
② 어버이날 선물 추천🎁
여러분! 이제 3일 후면 어버이날인데 부모님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이번에는 용돈말고 조금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데.. 마땅히 떠오르지 않는 분들도 분명 계시겠죠?
저처럼 아직 선물을 고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몇 가지 골라보았어요.
<로얄캐네디언 파이토젠 공식 스토어 사진>
📍영양제
어버이날 인기 선물로 영양제를 빼놓을 순 없죠! 부모님의 관절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관절 영양제, 무기력한 하루를 활력 넘치게 바꿔드리고 싶다면 종합비타민을 추천해요. 그리고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파이토젠도 적극 추천! 갱년기로 인해 불면증과 감정 기복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딱 좋은 영양제랍니다. 저도 엄마에게 선물해드린 적이 있는데 효과가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린클 프라임 음식물 처리기 공식 스토어 사진>
📍음식물 처리기
예산이 넉넉하다면 음식물 처리기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제가 갖고 싶음) 곧 있으면 날도 더워지고 싱크대에서 냄새나면 벌레도 꼬일 텐데... 이럴 때 선물해드리면 정말 좋아하실 제품이랍니다! 퇴근하고 와서 안 그래도 피곤한데 음식물 버리러 밖에 나가기 너무 귀찮잖아요? 거기다 냄새까지 심하면… 우엑…! 음식물 쓰레기를 그때그때 처리해 냄새, 부패 걱정 없고 집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니 삶의 질도 상승!
<문화시민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디저트 오마카세
어버이날을 기념해 달콤함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메뉴와 예쁜 플레이팅이 분명 눈과 입을 사로잡을 거예요. 어쩌면 먹기 아까울지도?
요즘 가장 핫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화시민 서울’에서는 시즌제로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예약 필수! 내돈내먹 하기에는 아까운데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멋진 디저트의 향연으로 빠져보자구요!